MS 앱 스토어는 윈모 어플만 등록될 것이고,
Apple 앱 스토어는 아이폰 어플만 등록될 것이고,
Google 안드로이드 마켓은 안드로이드 어플만 등록될 것이 당연하죠?
Symbian 오비는 심비안 어플만 등록되겠죠?

그럼 삼성, SKT, KT 앱스토어는 모든 플렛폼의 어플이 등록되는 것이 맞겠네요... ㅋㅋㅋ

추가로 한게임 앱 스토어에는 모든 게임이 다 등록될 겁니당. ^^

이제 인터넷은 오픈마켓 세상입니다!!!

===================================================================

다양한 휴대폰용 SW 사고 파는 온라인 콘텐츠 시장

베타서비스로 영국서 첫선



삼성전자가 휴대폰 사용자들을 위한 온라인 콘텐츠 마켓을 연다. 세계적인 흥행몰이를 하고 있는 애플 아이폰의 `앱스토어'와 유사한 개념의 온라인 시장이다.

삼성전자는 4일 삼성 휴대폰용 소프트웨어를 만든 개발자와 삼성 휴대폰 사용자들이 온라인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사고 팔 수 있는 `삼성 애플리케이션즈 스토어(Samsung Applications Store)'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삼성 애플리케이션즈 스토어(applications.samsungmobile.com)는 심비안, 윈도모바일, 자바 플랫폼 등을 기반으로 게임,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유틸리티 등 다양한 분야 1000여개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마켓플레이스다.

삼성전자 고객이라면 사이트에 가입 뒤 자신의 휴대폰 모델을 등록하면 모델별로 이용할 수 있는 유무상 소프트웨어(SW)를 알려준다. 또 외부업체나 개발자가 이를 판매할 수 있는 판매자 센터도 마련됐다. 지난해 10월 오픈한 삼성 휴대폰 소프트웨어 개발자 사이트인 삼성 모바일 이노베이터(Samsung Mobile Innovator)와 연계된다.

그러나 아직은 베타서비스 수준으로 보완점이 많고 대부분의 유료 SW들도 한단고(Handango)와 같은 기존 SW마켓에서 팔려왔던 것들이어서 차별성이 떨어진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아직은 수익배분 방식이 결정되지 않아 외부업체가 무상으로 등록한 뒤 판매하고 있어 향후 운영정책에 관심이 모아진다.

삼성전자 MSC(모바일 솔루션 센터) 이호수 부사장은 "휴대폰 사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콘텐츠 사용 기회를 제공하며 외부 개발자들과는 양질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협업 관계를 돈독히 하는 동시에 기존 사업자들에게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서비스는 정식 서비스 오픈전 베타서비스 형태로 영국에서 먼저 선보이며 안정화와 보완 작업을 거쳐 본격적인 서비스는 하반기 중 유럽을 중심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모바일월드콩그레스) 2009'에서 `삼성 애플리케이션즈 스토어'를 시연할 계획이다.

조성훈기자 hoon21@
위로
Posted by 따봉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