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이 On2 라는 회사를 1억 650만달러 (한화 약 2천억원) 라는 거액을 들여 인수했다고 합니다.
On2 라는 회사는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을 했던 사람이라면 코덱 때문에 한 번쯤은 들어 봤을 회사입니다.
바로 FlashVideo 의 최신코덱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구글은 왜 on2를 샀을까?

이제는 통이 아주 큰~ Google 덕분에 VP 시리즈의 코덱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왜 이렇게 기분이 좋은지 모르겠네요...
On2 를 거금을 들여 인수해서 그 회사의 주력 상품을 공짜로 나줘주는 이 Google 의 행태는 사실 좀 이해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On2 만 보면 그렇습니다. 하지만 Google 경영진이 바보도 아니고, 다 이유가 있겠지요?

Google Android 가 공짜인 것과 같은 이유일 것입니다. 시장의 헤게모니를 장악하기 위해서 민초들의 인심을 얻으려 하는 것인가?? ㅎㅎ
그렇다고 할 수도 있지요. 이런 Google 의 여러 전략들을 보면,
 "역시 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을 파고들 수 있는 전략은 OpenSource 전략 뿐이 없구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Google 은 자신들이 밀고 있는 HTML5 의 Open Video 를 위해서 VP 코덱을 Open Source 로 공개한 것입니다.
Google의 HTML5가 성공을 거두면 또 다른 비즈니스 세상이 열릴 것 입니다. 결국 Google이 이번에 투자한 1억 650만 달러는 다른 모습으로
Google의 광고 사업 전략의 기본적인 기술로 적용되겠죠^^

저는 이런 Google 의 행보를 보고 공부해서, 저의 사업적 전략에 적용해볼 생각입니다.
그 날이 언제올까요??? ^^ 그건 저도 모르지요~~~

암튼 고맙습니다. Google!!! VP 코덱을 오픈소스로 풀어줘서!~!!!!! 우선 VP 코덱을 잘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DayDayD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자이너를 위한 AppStore  (0) 2009.08.20
완도갑니다.  (0) 2009.07.30
데브피아 MBlog 오픈!!!  (0) 2009.05.22
Posted by 따봉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