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으면 성공할까요??
그럼 이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 있고, 잘 만들면 성공할까요???
그럼 좋은 아이디어를 잘 만들어서 서비스를 오픈하면 성공할까요????
이렇게 오픈한 좋은 아이디어로 만든 서비스를 잘 운영하면 성공할까요????
아니겠죠!!?? 뭐가 더 필요합니다!!!!

우선 성공의 기준에 따라서 위의 질문에 모두 "성공합니다" 라고 말할 수도 있겠죠!!!
제가 말하는 성공의 기준은 아주 높습니다. NHN 도 성공한 기업이라고 볼 수 있지만.. 우선 제가 본 글에서 주제로 생각한 것은 구글과 페이스북과 같은 성공입니다. 싸이월드 같은 서비스가 우리나라에서는 대박이 났지만, 미국에서는 쪽박이었지요. 너무 억울한 일입니다.

왜 대한민국 1 등은 이 좁은 땅에서만 1 등인 걸까요???
트위터 같이 우리나라 정서에 잘 맞지 않는 서비스도 우리나라 사람들은 잘 써주는데.... 왜 미국사람들은 왜 이렇게도 깐깐스러운지.... 주크버그가 페이스북을 우리나라에서 부터 서비스 시작했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서비스 오픈하고 1년은 넘길 수 있었을까요????

아이러브스쿨이 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으면 어떻게 됐을까요??? 지금의 페이스북 보도 더 큰 성장을 하지는 않았을까요?????

여러가지 서비스들의 흥망성쇄를 되집어 보면 새로운 비즈니스는 무조건 소비자가 많은 곳에서 부터 시작해야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고 결론지어 집니다. 열심히 통계자료들과 보도자료들을 분석한 결과 이런 글을 작성했다면 아주 자신있게 여러분께 더 큰소리로 외치겠지만...... ㅡ_ㅡ;;;; 그냥 지금까지 살면서 겪은 나이에 맞는 지식을 갖고 마이닝해보니 이런 생각들이 들었습니다.

여러분 생각은 어떤지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Business Strateg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디어가 아무리 좋아도...  (1) 2011.02.10
Posted by 따봉맨
이전버튼 1 2 3 4 5 6 7 8 9 ··· 291 이전버튼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