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9월 17일 코엑스에서 NHN에서 주최/주관하는 DeView 2009 행사가 있습니다.

데브피아 "스마트폰 모바일 랩"의 공동작업소 DevForge 를 소개하기 위해서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스모랩을 처음 시작하면서 저는 뭔가 새로운 개발자 커뮤니티 UX 를 여러분께 제공하고 싶었습니다.

지금까지 개발자 커뮤니티를 지탱해온 것은 Q&A 일겁니다. 가장 힘든 시기에 내가 풀지 못한 숙제를 풀어주는 Q&A 게시판이 개발자들을 위한

최고의 커뮤니티 UX 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단편적인 지식은 막 입문한 개발자나 체계적인 개발 지식을 접하거나 개발 경험을 전달해 주지는 못합니다.

스모랩은 우리나라를 모바일 소프트웨어 강국으로 발전시키는 중요한 디딤돌이 되기를 원합니다. 하여 DevForge 라는 공동 작업소 서비스를 통해서

개발자 여러분의 개발 경험을 DB 화 하고,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기술들을 포럼 주민 여러분과 함께 개발하여

개발 환경 및 개발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이런 노력은 모바일 개발 환경에 입문한 개발자 여러분에게 날개가 되어 드릴 것입니다. 이제 시작이라 많이 미흡합니다.

그렇지만 데브피아와 스모랩 주민 여러분과 제가 열심히 노력하고 있이니 언젠가는 개발자 여러분의 든든한 지원자가 될 것이 분명합니다.




여러분!!!!! DeView 2009 에서 꼭 뵐 수 있기를 빕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따봉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