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코어를 이슈로 하는 모바일 기사가 점점 더 많이 눈에 띄는 것 같군요.

올 초 칸드로이드 세미나에서는 멀티코어 관련 질문을 하여 말 많고, 탈 많은 LG 안드로1 안드로이드 폰을 받았었지요.
"안드로이드 진영을 창차 다가올 멀티어어 개발 환경을 위해 어떤 준비를 하고 있습니까???"
이 것이 저의 질문이었습니다.

멀티코어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은 크게 2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 개발자의 사고 방식을 멀티코어 환경에 맞게 바꾸는 것이죠. 가장 원초적인 방법인데..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많이 힘든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전혀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어느 정도 병렬처리에 대한 지식은 있어야 합니다.

두번재로 멀티코어 개발 환경의 지원을 받아 멀티코어에 적응하는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지요. 이 방법은 새로운 API 를 익히는 정도에서 비교적 첫번째 방법에 비해 손 쉽게 병렬처리에 대응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멀티코어 앱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위의 2 가지를 모두 적용해야 합니다!!!! ㅡ_ㅡ;;;
그리고 멀티코어 환경에서 실행된다고 앱의 동작 속도가 더 빨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코드가 병렬 처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작성되어 있어야만 멀티코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근데 정말 모바일에서의 멀티코어가 배터리 이슈를 넘어설 수 있을까요???? 관심있게 지켜볼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참고자료











Posted by 따봉맨